‘더샵 당리센트리체’ 821세대 중 358세대 일반분양…당리역 초역세권 프리미엄
4bay 구조, 넓은 서비스 면적, 다양한 커뮤니티, 스마트홈 시스템, 3중 보안 제공

포스코이앤씨가 서부산 신 주거벨트의 중심인 사하구 당리동에 '더샵 당리센트리체' 358세대를 4월 중 분양한다. 사진은 '더샵 당리센트리체' 조감도.
포스코이앤씨가 서부산 신 주거벨트의 중심인 사하구 당리동에 '더샵 당리센트리체' 358세대를 4월 중 분양한다. 사진은 '더샵 당리센트리체' 조감도.
부산 사하구에도 ‘포스코 더샵’ 브랜드의 아파트가 들어선다.

포스코이앤씨가 서부산 신 주거벨트의 중심인 사하구 당리동에 '더샵 당리센트리체' 821세대(일반분양 358세대)를 4월 분양한다. 사하구 첫 '더샵' 브랜드로, 당리역 초역세권에 친환경 첨단산업단지, 도시정비사업, 우수 학군,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췄다. 사하구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더샵' 브랜드의 아파트인 만큼, 명품 주거 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부산광역시 사하구 당리동 54번지 일원에 조성하는 '더샵 당리센트리체'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8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821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358세대가 일반에 공급된다. 타입별 일반분양 세대수는 ▲59㎡A 124세대 ▲73㎡B 121세대 ▲84㎡C 112세대 ▲84㎡D 1세대다.

단지가 들어서는 사하구는 서부산 개발의 핵심 축으로 꼽히는 지역으로, 친환경 첨단산업단지를 비롯해 전국 최대 규모의 해상풍력발전단지(예정), 첨단 제조업 중심의 서부산스마트밸리(예정) 등의 개발 호재를 품고 있다. 더불어 300병상 규모의 서부산의료원 건립도 예정되어 있어 미래 가치가 더욱 기대된다.

부산도시철도 1호선 라인을 따라 진행 중인 대규모 도시정비사업 역시 눈여겨볼 만하다. 부산시에 따르면 대티역부터 하단역까지 총 12개 구역에서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어, 이 일대의 주거 환경은 더욱 쾌적하고 편리하게 변화할 전망이다.

사하구는 이미 편리한 교통망과 우수한 교육 환경, 풍부한 생활 인프라, 쾌적한 자연 환경을 두루 갖춰 부산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더샵 당리센트리체'는 부산도시철도 1호선 당리역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대티터널, 낙동대로, 을숙도대교 등을 통해 부산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최적의 교통 환경을 자랑한다. 향후 사상~하단선(2026년 개통 예정), 하단~녹산선(2029년 개통 예정), 차세대 부산형 급행철도(BuTX 2029년 개통 예정) 등 다양한 도시철도망 확충 계획이 예정되어 있어 교통 편의성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환경 또한 뛰어나다. 단지에서 도보로 통학 가능한 낙동초등학교를 비롯해 당리중학교, 사하중학교, 부산여자고등학교, 건국고등학교, 부산일과학고등학교, 동아대학교 등 명문 학군이 인접해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단지 인근에는 승학산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만끽할 수 있으며, 낙동강철새도래지, 을숙도생태공원 등 쾌적한 자연 환경을 누릴 수 있는 입지 조건을 갖췄다.

사하구 내 첫 '더샵'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 역시 '더샵 당리센트리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요인이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