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기간·케어 주기 선택 가능한 맞춤형 구독 모델 도입

이번 서비스는 주방가전 사업을 본격 확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경동나비엔은 이달 초 보일러 등 기존 난방 사업 외에 전기·가스레인지, 레인지후드, 전기 오븐, 전자레인지 등을 포함한 ‘나비엔매직’ 브랜드를 출범시키며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앞서 2023년 10월에는 환기청정기 제품을 대상으로 필터 교체 등 정기 관리가 포함된 렌탈케어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는 관리 대상 제품을 넓히고, 사용 기간 및 서비스 항목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는 구독 형태로 전환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3D 에어후드’는 조리 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유해물질의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전방과 좌우 측면에서 에어커튼을 형성하는 제품이다. 구독 고객은 3년에서 6년 사이의 사용 기간과 6~12개월 주기의 케어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월 이용료는 22,900원~24,900원이다. 제휴카드 이용 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케어 서비스에는 스팀 클리닝, 송풍기 및 필터 관리, 소모품 교체, 피톤치드 탈취 등이 포함된다.
환기청정기는 실내 공기 정화와 환기를 동시에 제공하는 제품으로, 기존 렌탈케어에서 구독형으로 전환됐다. UV-LED 필터시스템을 통해 외부 공기를 깨끗하게 걸러 공급하고, 내부 공기도 정화해 실내 공기질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집안 전체 공기를 하나의 기기로 관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월 구독료는 3만원대로 책정됐으며, 구독 기간 동안 무상 A/S가 제공된다.
송소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