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쨈·참치 등 저감 제품 한눈에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영양성분을 꼼꼼히 확인하며 건강한 식단을 지향하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당·열량·지방 함량을 낮춘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해 왔다”라며 “이번 브랜드 론칭을 통해 그간 선보인 저감 제품들을 하나로 통합 운영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LIGHT&JOY’는 ‘즐기세요, 더 가볍게!’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일상 속 식단 관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제품군을 제안한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눈금 저울을 형상화한 심볼로 각 성분의 함량 저감을 시각화했으며, 라이트 블루 색상을 활용해 깔끔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제품 전면에는 각 제품의 저감 수치를 표기해 소비자가 한눈에 기능을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통합 브랜드에는 저당 케찹·돈까스소스·허니머스타드 등 소스류, 당을 줄인 딸기·자두·사과쨈, ‘가벼운 황도·백도’ 등 과일통조림, 지방을 줄인 ‘가벼운 참치’와 ‘1/2 하프 마요네스’, 100g당 28kcal 이하 ‘저칼로리 드레싱’ 3종 등 다양한 제품이 포함된다.
‘LIGHT&JOY’ 브랜드 제품은 이달부터 오뚜기 공식 온라인몰 ‘오뚜기몰’과 전국 주요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송소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