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 브랜드파워 평가에서 주방용품 부문까지 2관왕 차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이 조사는 국내 소비 생활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등을 평가해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고 락앤락 관계자는 설명했다.
락앤락은 1998년 4면 결착형 밀폐용기 'Lock&Lock'을 출시하며 주방생활 혁신을 선도해왔다. 이후 폴리프로필렌(PP), 트라이탄, 내열유리, 스테인리스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안전하고 기능적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냉동실 전용 용기 '프리저핏'과 '바로한끼 간편조리 용기' 등 소비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신제품을 출시해 시장에서 호평을 받았다.
밀폐용기 외에도 락앤락의 쿡웨어 라인업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뛰어난 코팅력과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인 '슈트 IH'와 '데꼬르 IH' 등이 대표 제품으로 꼽힌다.
최근에는 인덕션 사용에 최적화된 '슈트 브릭 IH'를 출시해 주목을 받았다. 이 제품은 트루와이드 풀인덕션 바닥기술을 적용해 팬 가장자리까지 열이 빠르고 균일하게 전달되어 조리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락앤락의 이번 수상은 지속적인 제품 혁신과 품질 관리를 통해 소비자 신뢰를 구축해온 결과로 평가된다.
송소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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