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단백질 쉐이크 출시 초기 대비 매출 22배 급증... 명동역점 판매량 80%가 외국인 구매

이 제품은 지난해 6월 출시된 휴대와 음용이 간편한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의 단백질 쉐이크로, 초코, 곡물, 말차, 고구마, 피스타치오 등 총 5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CU 관계자는 "편의점 업계에서 내국인보다 외국인 고객들에게 더 폭발적인 수요를 불러일으키는 현상은 굉장히 이례적"이라며 "장기화된 내수 침체 속에서 새로운 외국인 히트 상품이 등장했다는 점에서 큰 매출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K-푸드 특화 매장인 CU 명동역점의 경우, 이달 한손한끼 시리즈 매출 중 외국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80%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이 매장에서 외국인 매출 비중이 내국인을 넘어서는 제품은 한손한끼가 유일하다.
CU가 올해 1월 1일부터 3월 18일까지 외국인 고객의 택스 리펀드(Tax Refund)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매출 상위 10위 안에 한손한끼 시리즈 5종이 모두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CU는 이달 26일 '한손한끼 스위트콘'을 추가로 출시한다. 우유와 함께 먹는 옥수수 시리얼 맛의 이 제품은 1포당 14.7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다.
CU는 다음 달 말까지 신제품을 포함한 한손한끼 시리즈 전 제품에 대해 1+1 증정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송소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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