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C 상장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와이즈에이아이가 지난 9일까지 열린 ‘2025 부산 디지털치의학 전시회 및 국제학술대회(BDEX 2025)’에 참가해 치과 병·의원 환자 관리 혁신을 위한 AI 솔루션 및 회사의 기술력을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BDEX 2025 와이즈에이아이 부스
BDEX 2025 와이즈에이아이 부스
BDEX는 국내 대표적인 치의학 전시회 및 학술대회로 디지털 치의학 기술 공유 및 치과기자재 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행사다. 2018년첫 개최 이후 매년 참가 기업과 전시 규모가 확대되며, 국내외 치과 의료진 및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받고 있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이번 BDEX에서‘덴트온’의 24시간 365일 AI 상담콜 기능을 시연하며, AI 기반 환자 상담 자동화 및 예약관리 시스템의 효율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 기간 동안 100여건 이상의 상담이 진행됐으며, 영남권 치과 의료진을 중심으로 ‘덴트온’의 실용성과편의성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했다.

특히, 와이즈에이아이는 상담을 진행한다수의 병·의원과 구독형 모델 계약이 현장에서 성사되는 성과를 거뒀으며, 한 치과병원 원장은 “AI가 24시간 인바운드 상담을 진행하는 시스템은 치과 운영에 획기적인도움이 될 것”이라며 ‘덴트온’의 구독형 서비스 도입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덴트온’은 ‘에이유(AiU)’와더불어 와이즈에이아이의 주력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AI 솔루션 중 하나다. △인·아웃바운드 고객 응대 △예약 리마인드 △치료 후 관리 안내 △임플란트 및 틀니 시술 보험 적용 안내 등다양한 서비스를 AI가 자동으로 수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와이즈에이아이 관계자는 “‘덴트온’은 서비스 신청 후 10일 이내에 플랫폼 구축이 완료될 뿐만 아니라, AI 직원을 활용한고객센터 운영이 가능해 병·의원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병·의원의 운영 최적화를 지원하는 혁신적인 AI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의료 마케팅 시장에서의 입지를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와이즈에이아이는 이번 BDEX 참가를계기로 치과 의료 시장에서 AI 솔루션 도입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 측은 치과에 이어 최근 성형외과·피부과 대상의 구독형 플랫폼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론칭했으며, 검진센터, 한방병원 등 10대주요 진료과로 서비스를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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