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출시한 테르가제주는 국내 최초 유전자 재조합 방식으로 생산한 히알루로니다제이다. 히알루로니다제는 히알루론산을 분해하는 효소로, 국소주사제 등 약물의 침투력을 증가시키고 조직 내 과다하게 존재하는 체액 및 혈액의 재흡수를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테르가제주는 기존 동물 유래 제품에 비해 순도가 높고, 일정한 활성도를 가지며, 부작용 가능성이 낮다는 장점이 있다. 해당 제품의 유효물질은 알테오젠의 피하주사제형 플랫폼인 하이브로자임(Hybrozyme™)에 사용되는 ‘ALT-B4’로 테르가제주의 허가임상시험 및 하이브로자임 플랫폼을 기술수출한 파트너사의 임상 시험 등을 통해서 그 효과와 안정성, 품질 등이 다각도로 부각되고 있다. 품목허가 임상시험에서 뛰어난 안전성을 입증했으며 특히, 임상시험 기간 중 항약물항체(ADA)가 발생하지 않아 반복적인 시술에도 일정한 효과와 안전성을 기대할 수 있는 약제이다.

알테오젠 헬스케어의 영업/마케팅 총괄인 고진국 부사장은 "테르가제주의 서울아산병원 D/C 통과는 많은 환자들에게 보다 안전한 치료 옵션을 제공한다는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라며, “Co-promotion 파트너인 파마리서치와 협업해 국내 No.1 히알루로니다제를 목표로 테르가제주를 마케팅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판권계약을 논의 중인 해외 기업들과 빠르게 결과를 도출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테르가제주의 성장을 가속화하겠다"라고 말하며 향후 테르가제의 성장 방향을 설명했다.
김국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