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의료재단 좋은문화·좋은삼선·좋은강안병원이 최근 2025년 신규 간호사들의 원활한 적응과 역량 강화를 위해 각 병원별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환자 중심 의료서비스 제공과 병원의 핵심 가치를 공유하는데 중점을 뒀다. 병원의 전반적인 현황과 신규 입사 절차 등 병원 소개를 비롯해 직원복지, 환자안전 및 의료 질향상, 개인정보보호법, 퇴직 연금, 안전보건교육, 소방교육, 감염관리, 환자의 권리와 의무 등 법정 필수 교육 등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들 신규 간호사 오리엔테이션 기념 사진 촬영 모습 (좋은병원들 제공)
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들 신규 간호사 오리엔테이션 기념 사진 촬영 모습 (좋은병원들 제공)
특히, 신규 간호사들이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실습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이 포함돼 있어 실질적인 업무 적응을 돕는데 큰 역할을 했다. 또한, 병원 관계자들은 환자 안전과 친절한 서비스 제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신규 간호사들에게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당부했다.

한편, 여종선 은성의료재단 좋은삼선병원 간호부장은 “신규간호사들이 병원 시스템을 빠르게 이해하고, 환자 중심의 간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라며,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신규간호사들이 사명감을 갖고, 전문성을 키워가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