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SK는 지난해 ‘2024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비롯한 4개 부문을 획득한 데 이어, 올해 총 7개 부문인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 ’대한민국 GPTW 혁신리더’, ‘GPTW 파이오니아 상’, ’대한민국 자랑스런 워킹맘’에 선정됐다.
GPTW 코리아가 선정하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대한민국에서 일하기 좋은 최고의 직장을 선정하는 시상 제도로, 믿음, 존중, 공정성, 자부심, 동료애 등의 요소를 평가하는 직원 경험 설문조사인 신뢰도 지수(Trust Index)와 기업문화 평가(Culture Audit)에서 평균 60% 이상의 긍정 응답률을 받은 조직이 선정된다.

또한,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수상을 통해 가족 친화적 정책과 지원 프로그램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자체 육아휴직 추가 제공, 직원 및 가족 무료 백신 접종 혜택, 유급 육아 및 가족 돌봄 휴가, 자녀 교육비 지원,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EAP) 등 직원들이 가정과 일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아울러, 직원들의 건강과 웰빙, 환자를 비롯해 사회와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CSR 활동으로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을 처음 획득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로 선정된 마우리치오 보르가타 한국GSK 대표이사는 “이번 7개 부문 수상으로 한국GSK가 처음으로 개인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일터라는 것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GSK는 포용적 리더십과 성장형 사고를 통해 직원들이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행복하게 일하며, 발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다 나은 일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한국GSK는 종양학, 백신 및 호흡기 치료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난 40여 년간 혁신적인 치료제와 백신을 통해 한국의 공중 보건 향상과 건강한 사회 형성에 기여해왔다”며 “앞으로도 환자들을 위한 열정을 바탕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항상 올바른 일을 실천하는 기업으로서 질병의 예방과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고, 사람들이 더 오래, 더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지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