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룬드벡은 기업 부문에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글로벌 ESG 인권경영 인증’에 선정됐으며, CEO 부문에서는 오필수 대표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GPTW는 미국, 유럽 등 세계 150여 개국과 공동으로 신뢰 경영을 연구하며 일하기 좋은 기업을 평가하는 글로벌 컨설팅 기관으로, 매년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고 성과를 창출해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최고 경영자(CEO)와 혁신 리더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2025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에는 한국룬드벡 오필수 대표가 이름을 올렸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는 국제 표준(글로벌 스탠다드) 평가 모델인 ‘Trust Index 평가’를 기준으로 선정된다. 경영자와 관련된 커뮤니케이션, 사업 추진 역량, 윤리경영, 지원, 참여, 보살핌, 공정성, 공평성, 정당성 등 9개 평가 요소와 41개 설문 항목을 해당 기업 직원들이 직접 평가한 결과를 근거로 선정해 의미가 남다르다.
회사에 따르면 오필수 한국룬드벡 대표는 리더십을 발휘해 지속적인 회사의 성장을 이끌고, 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이뿐만 아니라 직원들 개개인의 정신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과 역량 성장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오고, 진솔한 소통을 이어가며 신뢰를 쌓아온 점도 높이 평가됐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 상을 수상한 오필수 한국룬드벡 대표는 “진정한 CEO의 역할이란 기업의 우수한 성과만을 쫓는 것이 아닌 임직원들이 업무에 자부심을 느끼고, 자기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근무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이번 수상은 직원들과 함께 만들어낸 결과물이며, 앞으로도 일하기 좋은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 직원들 개개인이 행복한 삶을 이룰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