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은 지난 18일 오전 일시적으로 발생한 전산 시스템 장애를 18일 오후 6시경 복구 완료했다고 밝혔다.

병원 관계자는 “전산 시스템 장애를 복구하는 과정 동안에는 정확한 진료와 환자 안전을 위해 불가피하게 진료를 중단하거나 연기할 수밖에 없었지만, 이로 인해 중요한 순간에 불편을 겪으셨을 모든 환자분들과 보호자분들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진심으로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비록 복구를 위해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였음에도, 예상보다 복구가 늦어진 점에 대하여 양해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전경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제공)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전경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제공)
이번 장애는 내부 시스템 문제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으며, 추가 점검과 예방 조치를 통해 유사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병원측은 밝혔다.

또한 병원 관계자에 의하면 “오후 6시 이후, 보라매병원의 모든 진료, 예약, 상담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니 현재는 안심하고 병원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보라매병원은 앞으로도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개선을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