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트한의원이 지난 2월 9일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 한의학관에서 진행된 한의원의 독립 학술행사 “다이트 학술대회 2025”를 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다이트한의원은 그간 다양한 연구를 통해 다수의 논문을 학회지에 발표하고 새로운 치료 방법을 연구해 왔다. 더 나아가 한의원은 개원 4주년을 기념하고 신제품 “다이트 슬림 약침”의 출시를 기념하여 이번 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사진=다이트한의원
사진=다이트한의원

이번 다이트 학술대회 2025에는 한의원의 강병수 원장, 손지영 원장이 연사로 참여하여 한방 다이어트 관련 정보를 참가자들에게 전달했으며 외부 연사로 경의대학교 양웅모 교수, 원광대학교 임정태 교수, 마포홍익한의원 추홍민 원장이 참여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나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지방층 초음파 유도하 약침 시술”, “한방 다이어트에서의 초개인화 맞춤 탕약” 등 대형 학술대회에서 발표될 수준의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한방 다이어트 관련 연구 발표가 이어져 참석자들의 호평을 얻었다.

이와 함께 ▲ICMART2024 포스터상을 수상한 비만 치료 연구, ▲한의 비만 치료 전후의 간효소 변화 비교 분석 ▲한의치료를 통한 1형 당뇨 동반 비만 환자의 체중 감량 증례보고 ▲염증성 장질환 환자의 저탄수화물 식이요법과 한약 치료 효과 및 안전성 평가 등에 대해 직접 연구를 진행한 다이트한의원 원장들이 연구발표를 진행, 행사에 참여한 의료진 및 예비 한의사 학생들에게 뜻 깊은 시간을 선사했다.

사진=다이트한의원
사진=다이트한의원

또한 다이트한의원이 새롭게 선보이는 LIPOSA 약침 “다이트 슬림 약침”에 대한 소개도 학술대회를 통해 진행되었다. 다이트한의원은 해당 약침을 통해 약침과 한약을 병행한 치료군이 한약 치료만 받은 대조군에 비해 체지방이 59.1% 더 감소했고 체지방률 역시 70.2% 더 효과적으로 감소했다는 사실을 밝혀내고 이를 대한융합한의학회지에 게재한 바 있다.

이번 학술대회를 직접 기획한 다이트한의원 방민우 대표원장은 “다이트한의원은 국내 리딩 한방다이어트 한의원으로 한방다이어트의 발전에 대한 큰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정기적인 학술대회 개최, 논문 발표,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한방 다이어트를 한국을 대표하는 의학분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