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 70만뷰 돌파... 간편식 활용 레시피 주목

NS홈쇼핑의 유튜브 채널 콘텐츠 '세상 편한 집밥'이 누적 조회수 70만뷰를 돌파했다고 회사 측이 오늘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12월 12일부터 매주 목요일 업로드되어 왔다.

NS홈쇼핑의 유튜브 채널 콘텐츠 '세상 편한 집밥'이 누적 조회수 70만뷰를 돌파했다.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의 유튜브 채널 콘텐츠 '세상 편한 집밥'이 누적 조회수 70만뷰를 돌파했다.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관계자는 "'세상 편한 집밥'은 당사에서 판매 중인 간편식을 활용해 집밥으로 응용하는 요리법을 소개하는 콘텐츠"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한 "프로그램 제목은 한식 명장이자 간편식 응용요리로 한식의 현대화를 추구해온 박미란 명장의 저서에서 따왔다"라고 덧붙였다.

박미란 명장은 프로그램의 진행자로 나서, 한식 전문가임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고 간편식을 활용한 집밥 레시피를 소탈하게 소개하고 있다.

NS홈쇼핑은 1~2인 가구를 주요 타깃으로 삼아 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회사 측은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을 줄이면서도 간단한 재료만으로 편하게 집밥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했다"라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히 간편식을 그대로 내놓는 것이 아니라, 간단한 요리 과정을 통해 더욱 맛있고 집밥다운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또한,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간편식과 식재료, 주방용품 등은 유튜브의 쇼핑 기능을 통해 즉시 구매할 수 있어 시청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NS홈쇼핑의 이번 성과는 변화하는 식문화와 1인 가구 증가 등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향후 이러한 트렌드에 부합하는 콘텐츠 개발이 홈쇼핑 업계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