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시니어 스마트 가전 시장 주도
스마트 가전 매출 급증에 맞춰 매장 확대 및 혜택 강화

스마트 가전 시장에서 '액티브 시니어'가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로봇청소기 브랜드의 신규 매장 오픈과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신세계백화점은 '액티브 시니어' 트렌드에 발맞춰 로봇청소기 브랜드의 신규 매장 오픈과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신세계백화점은 '액티브 시니어' 트렌드에 발맞춰 로봇청소기 브랜드의 신규 매장 오픈과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신세계백화점의 지난해 생활가전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28.6% 증가했다. 특히 스마트 가전 부문에서 159%의 급격한 성장세를 보였다. 연령대별 분석 결과 50대 이상 고객의 매출이 218.7% 증가해 20~30대의 141.5% 성장률을 크게 앞질렀다.

이러한 현상은 경제력과 여가 시간을 겸비한 '액티브 시니어'들이 스마트 가전을 통해 가사 부담을 줄이고 여유 시간을 확보하려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분석된다. 액티브 시니어는 활동적인 노년층을 일컫는 용어로, 적극적인 사회 활동과 여가 소비를 즐기는 50~60대 이상을 지칭한다.

신세계백화점 이은영 라이프스타일 담당은 "최근 소비력을 갖춘 시니어들의 스마트 가전 구매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향후에도 신세계백화점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상품 기획과 프로모션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신세계백화점은 스마트 가전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신규 매장 확대와 쇼핑 혜택 제공 계획을 수립했다. 오늘 본점 신관 7층에 로보락 정규 매장을 오픈하고, 인기 모델인 S8 Max Ultra 등 로봇청소기와 습식청소기를 최대 25만원까지 할인 판매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더스트백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또한, 오는 21일부터는 로보락 신제품인 S9 Max V Ultra와 S9 Max V Slim의 구매 접수를 시작하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 증정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온라인 채널도 적극 활용한다. 오늘 오후 8시부터 SSG닷컴과 신세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드리미 X50 모델을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이 방송을 통해 구매하면 최대 25%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어 로봇청소기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