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씨젠은 매출·이익 목표 달성 및 비용 효율성 제고, 고객 관점의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조직·업무 효율화 및 조직문화 혁신, 신규 사업 기회 발굴을 통한 지속 성장 등 4개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올해 회사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해 온 신드로믹 검사 캠페인을 지속하는 한편 신사업 모델과 신규시장 진입 기회를 적극 발굴함으로써 매출 증대 및 글로벌 입지 확대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씨젠은 지난 21~23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씨젠 본사에서 글로벌 세일즈∙마케팅 컨퍼런스(Global Sales & Marketing Conference)와 법인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참석자들과 이 같은 목표와 영업 방침을 공유했다고 31일 밝혔다.
글로벌 세일즈∙마케팅 컨퍼런스는 씨젠 본사 영업∙마케팅 담당 임직원을 포함해 전 세계 46개국 법인 및 대리점 관계자 등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의 사업 로드맵을 비롯한 영업 전략과 국가별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이에 앞서 열린 법인전략회의에는 본사와 유럽∙미주∙중동 7개국 현지법인이 모두 참석했다.
신대호 씨젠 영업·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법인전략회의에서 “올해는 책임경영을 실현하며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는 도약의 해가 될 수 있도록 본사가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세일즈∙마케팅 컨퍼런스에 참석한 천종윤 씨젠 대표는 ‘질병 없는 세상’을 실현하는 핵심 요소로 독보적 PCR 기술, AI(인공지능)를 접목한 개발자동화기술(SGDDS), 기술공유사업, 검사 자동화 장비 등 4가지를 꼽으며 회사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천 대표는 “기후변화, 국제 정세 변화 등으로 인해 올해 글로벌 영업 환경이 녹록지 않겠지만 다 같이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참석자들을 독려했다.
이지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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