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홈쇼핑, 슈퍼마켓 통합 멤버십으로 편의성과 혜택 극대화
GS리테일 관계자는 "편의점 GS25, 홈쇼핑 GS샵,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통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GS ALL 멤버십'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기존 브랜드별로 운영되던 마케팅과 포인트 적립 체계를 하나로 통합해 고객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라고 밝혔다.
새로운 멤버십의 디자인은 'Happy Smile' 콘셉트를 반영해 고객에게 따뜻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일관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려는 전략으로 보인다.
GS리테일은 이번 개편을 통해 자체 전용 포인트 시스템을 구축했다. 기존 GS리테일에서 운영하던 포인트는 'GS ALL 포인트'로 통합되며 관련 포인트 카드와 회원 서비스의 명칭도 모두 'GS ALL'로 변경된다. 이러한 변화는 고객들에게 더욱 직관적이고 일관된 혜택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번 멤버십 통합이 고객 '록인(Lock-in)' 효과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다양한 유통 채널을 아우르는 종합 쇼핑 환경 구축의 초석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GS리테일은 통합된 포인트 시스템을 기반으로 전사적인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강화하고 다양한 할인 혜택 및 연계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지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