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대상 이상거래 알림 등 안전 금융 서비스 강화

KB국민은행이 소상공인과 기업 고객을 위한 '보안 포털서비스'를 KB스타기업뱅킹에 도입했다. 이는 바쁜 일상 속 기업 고객들의 안전한 금융 거래를 지원하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

KB국민은행이 소상공인과 기업 고객을 위한 '보안 포털서비스'를 KB스타기업뱅킹에 도입했다.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소상공인과 기업 고객을 위한 '보안 포털서비스'를 KB스타기업뱅킹에 도입했다. (KB국민은행 제공)

새로운 '보안 포털서비스'는 이상징후를 조기에 감지하고 자금 흐름을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자금사고 예방, 사업자금 안전 관리, 보안 알림, 보안 정보 등 기업 고객에게 필요한 여러 보안 서비스를 단일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이상거래 알림서비스'의 신설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시간, 금액, 계좌 등 특정 조건을 미리 설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조건을 벗어나는 비정상적인 거래가 발생할 경우 실시간으로 대표자에게 알림이 전송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보안 포털서비스는 기업 고객의 금융 활동을 안전하게 지원하기 위해 오픈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신뢰를 최우선으로 삼아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디지털 금융 환경에서 증가하는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KB국민은행의 노력으로 해석된다. 은행 측은 앞으로도 기업고객의 안전한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보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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