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상호금융 앱 1200만 가입자 돌파 후 슈퍼앱 전환 앞둬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이 지난 23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됐다. 이 행사는 국내 각 산업 분야에서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연례 행사다.
NH콕뱅크는 2016년 7월 9일 농협의 간편 뱅킹 서비스로 첫 선을 보인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왔다. 지난해 7월에는 가입 고객 수 1,200만 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한국의 성인 인구 중 상당수가 이 앱을 사용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농협상호금융은 NH콕뱅크의 성장을 바탕으로 더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오는 30일 NH콕뱅크는 종합금융 플랫폼으로 확장된 '슈퍼앱'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이는 단순한 뱅킹 서비스를 넘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의미한다.
여영현 농협 상호금융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에 대해 "NH콕뱅크의 수상은 전국의 고객과 농축협 임직원분들의 성원 덕분"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또한 "성공적인 슈퍼앱 전환을 통해 전 국민의 삶에 더 큰 편리함을 드릴 수 있는 종합생활금융 플랫폼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오하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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