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제로 콘셉트로 믹스 커피 시장 혁신... 소비자 호응 얻어
2022년 10월 첫 출시된 프렌치카페 스테비아는 설탕 대신 대체당 '스테비아'를 활용한 당 제로 콘셉트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이 제품은 당류와 콜레스테롤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칼로리를 기존 제품군 대비 약 62.2% 수준으로 대폭 줄인 점이 주요 강점으로 꼽힌다.
남양유업은 이듬해 디카페인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프렌치카페 스테비아 디카페인'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이를 통해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프렌치카페 스테비아의 품질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남양유업은 국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인 'HACPP 인증'을 받은 제조사에서 생산하고 있다. 또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안전 원료 인정 제도인 'GRAS 인증'을 획득한 스테비아 원료를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철저한 원료 및 생산 관리를 통해 프렌치카페 스테비아는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지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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