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 도매 플랫폼 7년 만에 5배 성장... 품질과 다양성 주효
동원그룹 관계자는 "동원홈푸드는 금천미트 인수 이후 매출액과 회원 수를 각각 약 5배, 3.5배로 성장시켰다"라며 "축육 온라인 도매 시장에서 '넘버원 프로틴 프로바이더'라는 별칭으로 더욱 유명해졌다"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금천미트의 급속한 성장 배경으로 높은 품질 기준을 통한 소비자 신뢰 향상, 축산농가와의 상생, 다양한 포트폴리오 등을 꼽았다.
동원홈푸드는 원료육의 구매부터 가공과 배송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함으로써 제품 품질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국내산 한우와 육우, 젖소, 한돈, 수입우육·돈육, 계육과 양육 등 다양한 육류를 취급하며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금천미트의 성공을 바탕으로 동원홈푸드는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시장 진출도 가속화하고 있다. 동원홈푸드가 가공한 축육 제품은 마켓컬리, 쿠팡, SSG, 카카오 선물하기 등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은 물론 이마트, 롯데마트, GS더프레시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이지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