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제생병원이 지난 14일과 16일 2차례에 걸쳐 직원 대상 새해 계획 목표 설정 비전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을 새롭게 출발하기 위해 나를 돌아보며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비전 워크숍은 박성필 분당제생병원 고객만족실 CS 강사의 자체 교육으로 진행됐다.

분당제생병원 2025 새해계획 목표설정 비전 워크숍 (분당제생병원 제공)
분당제생병원 2025 새해계획 목표설정 비전 워크숍 (분당제생병원 제공)
박성필 CS강사는 “직원 개인이 만족하고 스스로 동기부여 할 때, 병원 전체 친절의 힘이 커진다”며 “스스로를 되돌아보고, 새해 계획과 비전 수립, 버킷 리스트 작성을 통해 희망을 만들어보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병원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3시간 동안 진행된 새해 계획 목표 설정 비전 워크숍은 주입식 교육이 아닌 직접 참여하고 공유하며 공감하는 형태로 진행됐고 마음속에서부터 울림을 주는 뜻 깊고 유익한 시간이 되어 참석한 직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한편, 분당제생병원 고객만족실은 연 2회 정기 CS 교육을 비롯해 리더십, 문서작성 등 직원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개발하고 실시함으로써 직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한 주를 기분 좋게 시작하도록 매주 월요일에 아침 방송을 하고 있고, CS조회, CS퀴즈, 칭찬 릴레이, CS캠페인, Angel Report 등 다양한 이벤트와 교육을 통해 내부고객 및 외부고객 만족은 물론 조직문화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