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300명에게 급식 제공하고 500만원 후원금 전달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 제너시스BBQ 그룹이 서울 종로구의 한 무료급식소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 봉사를 실천했다. 이번 봉사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 BBQ 그룹이 서울 종로구의 한 무료급식소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 봉사를 실천했다.(BBQ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 BBQ 그룹이 서울 종로구의 한 무료급식소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 봉사를 실천했다.(BBQ 제공)

제너시스BBQ 그룹은 보도자료를 통해 전날 종로구 탑골공원 무료급식소 '사회복지원각'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배식 봉사를 실시하고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이번 봉사 활동에는 윤경주 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가맹점 관계자 등 총 11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30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쌀밥, 국, 반찬 등을 배식하는 것은 물론 설거지와 홀서빙, 휠체어를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야외 서빙, 식당 정리 및 청소, 식기 열탕소독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쳤다.

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한파가 이어지는 날씨 속에서 든든한 식사 한 끼가 간절한 이웃들을 위해 나눔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했다"라고 밝혔다.

회사 측은 봉사 활동과 더불어 해당 시설에 5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는 무료급식소의 운영을 지원하고 더 많은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재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회복지원각'은 1993년부터 32년간 365일 노인과 노숙인들에게 무료로 점심 식사를 제공해온 시설이다. 이 급식소는 기업의 후원과 봉사활동 단체들의 도움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