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유의 64겹 페스츄리는 그대로... 새로운 맛과 형태 선보여

해태제과는 43년 만에 인기 제품 후렌치파이의 첫 스핀오프인 '쁘띠초코'를 선보인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해태제과는 43년 만에 인기 제품 후렌치파이의 첫 스핀오프인 '쁘띠초코'를 선보인다.(해태제과 제공)
해태제과는 43년 만에 인기 제품 후렌치파이의 첫 스핀오프인 '쁘띠초코'를 선보인다.(해태제과 제공)

이번 신제품 '쁘띠초코'는 후렌치파이 특유의 64겹 페스츄리를 그대로 살리면서 크기와 모양을 변경했다. 기존의 길죽한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바뀌어 한 입에 먹기 편한 크기로 제작됐다.

제품 개발에는 1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됐다. 해태제과 측은 "크기가 작아지면 64겹 속에 오븐의 열기를 골고루 전달하기 까다로워져 식감을 제대로 구현하기 어려워진다"라며 "아래면의 구멍 크기와 개수, 사이즈를 다르게 하는 끝없는 경우의 수를 시도한 결과 궁극의 바삭한 페스츄리 식감을 살렸다"라고 설명했다.

'쁘띠초코'의 또 다른 특징은 기존 과일잼 대신 헤이즐넛초코크림을 사용한 점이다. 해태제과는 튀르키예산 헤이즐넛과 싱가포르산 코코아를 최적의 비율로 섞어 달콤쌉쌀한 맛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후렌치파이는 1982년 출시 이후 12억개 이상 판매되며 누적매출 4000억 원을 넘어섰다. 2014년 연매출 150억원을 돌파한 이후 매년 페스츄리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며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해태제과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올해 후렌치파이 브랜드의 연매출이 처음으로 200억원대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43년 만에 신작을 출시한 기념으로 제품 속 쿠폰 등록 시 고급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도전으로 페스츄리 시장의 선두 자리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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