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RN 활용법이 담긴 신간 '치과 임상가를 위한 PDRN 첫걸음'
윤종일 연치과의원 원장과 김재홍 서울탑치과의원 원장은 최근 치의학계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는 PDRN(Polydeoxyribonucleotide)을 다룬 전문 서적인 ‘치과 임상가를 위한 PDRN 첫걸음’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PDRN은 안전성이 확보된 유전자(DNA) 조각으로 인체 내 면역환경을 개선해 주는 전문의약품이다.

윤종일 연치과의원 원장과 김재홍 서울탑치과의원 원장이 저술한 ‘치과 임상가를 위한 PDRN 첫걸음’은 △PDRN △PDRN을 이용한 임상증례 △PDRN에 관한 연구 검토 △PDRN 관련 기전에 대한 분자생물학적인 이해 △PDRN을 이용한 실용적인치과치료 적용 방법(DRP)의 목차로 구성됐다.

이 책은 의과의 다양한 분야에서 효능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PDRN을 치과 분야에 적용하면서 임상적으로 효과적인 사례와 증례를 모았다. 그 효능에 대한 과학적인 기전을 최근 문헌들의 정리를 통해 우리 몸의 면역 환경에 대한 PDRN의 전체적인 흐름을 최초로 편집했다.

특히, 저자가고안한 골내 주사법과 구강내 염증의 주 원인인 병원성 생물막의 제거 등과 같은 구체적인 임상 적용 방법들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어 과학적인 원리와실용적인 접근 방법을 제공한다.

저자는 “PDRN은 인체 내 면역 환경을 개선해 염증을 조절하고 조직 재생을 도와 치과 영역에서 가장 현실적이고 안전한후보 약물이다”며 “이 책을 통해 새로운 치료 접근 방식을배우고 치과 의사 뿐 아니라 임상가들에게도 유용한 자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윤종일 연치과의원 원장은 제론셀베인이 주최하는 '2025 PDRN 심포지엄'의 연자로 나서 PDRN의 기본적인 기전 소개 및 치주질환 치료에 있어서의 PDRN을 활용한 면역학적 접근에 대해 설명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