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기세포는 손상된 세포와 조직을 재생시켜 다양한 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자가면역질환, 성인병, 근골격계 통증은 물론 성 기능 개선까지, 기존 치료법의 한계를 넘어서며 의료 분야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하지만 높은 기술적 난이도와 민감성을 지닌 만큼, 시술은 반드시 안전성과 전문성이 검증된 기관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이준 디오디피부과의원 청담 대표원장
이준 디오디피부과의원 청담 대표원장
줄기세포 시술은 환자의 몸에서 채취한 세포를 활용해 이뤄지지만, 이를 배양·처리하는 과정에서 감염 위험이나 세포 손상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인증받은 의료기관은 이와 같은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엄격한 기준과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보건복지부의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 지정은 이 모든 과정을 통과한 기관에만 부여되며, 환자가 신뢰할 수 있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상징이다.

인증받은 기관은 숙련된 의료진과 최신 장비를 통해 줄기세포를 정확히 다룰 뿐만 아니라, 환자 맞춤형 치료 계획을 수립해 시술의 효과를 극대화한다. 또한, 환자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치료 전 과정에서 안전성을 보장한다.

줄기세포 시술은 의료 혁신의 중심에 서 있는 기술이다. 그러나 그만큼 세심한 관리와 전문성이 요구된다. 믿을 수 있는 인증 기관에서 시술을 받는 것은 환자의 건강과 치료 결과를 지키는 가장 중요한 첫걸음이다.

이준 디오디피부과의원 청담 대표원장은 "다양한 세포치료와 희귀성 질환에 대한 전문성을 가진 본원이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으로 지정됨으로써 재생의료 연구에서도 선두가 돼 중증, 희귀 난치질환 환자들에게 재생 치료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