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이러한 변화는 반드시 나이가 든 사람에게만 나타나는 증상은 아니다. 사람마다 노화의 속도가 다르며 급격한 다이어트나 환경적인 요인 등에 의해서도 노화의 증상은 빠르게 나타날 수 있다.
눈 주변 피부가 꺼지고 처져 있으면 실제 나이보다 나이 들어 보이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준다. 또한 미용적인 문제가 아니더라도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뻑뻑하고 건조한 느낌이 들어 일상생활에도 불편을 주며 더 나아가 기능적인 문제까지도 발생할 수 있다.
피곤해 보이는 눈매는 눈지방이식으로 교정을 기대할 수 있다. 단, 이식하는 방법으로 단순히 눈꺼풀을 채운다면 눈위가 무거워져 눈을 뜨고 감기가 불편해지고 어색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눈가 피부는 다른 조직보다 얇고 수많은 혈관과 신경이 자리하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지방이식 진행 시 의사의 경험과 테크닉이 중요하다. 또한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혈관 및 신경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해 멍과 부기가 생기지 않도록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개개인마다 눈의 구조나 피부의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탄력 있는 눈매로 되돌리기 위해서는 환자 개인의 특성을 살리고 볼륨과 함께 피부 탄력이 개선되는 자연스러운 결과가 필요하다. 그리고 눈꺼풀 주름이 여러 겹이 된 지 오래된 경우라면 색소침착이 발생하는데 이 또한 피부톤이나 탄력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해야 자연스러운 눈꺼풀을 완성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글 : 김성민 아이미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키워드
#눈지방이식
임혜정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