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에서는 조현준 순환기내과 과장이 '고혈압 바로 알기'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조현준 과장은 “고혈압을 예방하기 위해 추천하는 생활 습관으로는 소금 섭취를 줄이고 적절한 강도의 운동을 추천한다”라며, “의사와 정확한 진단과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약제를 골라 잘 치료하신다면 고혈압은 어렵지 않게 조절될 것”이라고 말했다.
2부에서는 서현애 내분비내과 과장이 '당뇨병 바로 알기'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서현애 과장은 “당뇨병을 예방하는 기본적 생활 습관으로는 매끼 일정한 시간에 정해진 분량의 식사를 규칙적으로 섭취해야 한다”라며 “음식이 혈당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알고 알맞은 양을 골고루 규칙적으로 먹는 식사 습관을 지키며 규칙적인 운동도 함께 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역주민 500여 명이 참석한 공개강좌는 강의가 끝난 후 질의응답의 시간을 통해 평소 질환에 대한 궁금점에 대해 바로 물어볼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공개 건강강좌를 통해 대구파티마병원은 지역사회와 함께 고혈압과 당뇨병의 예방과 관리를 위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하며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건강 강좌와 의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 할 예정이다.
임혜정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