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현대 사회에서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검게 올라오는 수염과 털로 고민인 남성들이 많다. 최근에는 오후만 되도 거뭇거뭇하게 올라오는 수염을 해결하고자 수많은 남성들이 피부과를 찾고 있다. 즉, 레이저 영구 제모를 고려하는 남성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전용주 창원 리프앤의원 대표원장
전용주 창원 리프앤의원 대표원장
다만 레이저 시술은 피부에 직접적으로 진행되는 만큼 무분별하게 받는 것은 좋지 않다. 무분별한 제모 시술은 화상과 같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또 남성 수염은 개인 별, 부위별로 털 굵기, 밀도, 성장 속도 등의 변수를 고려해서 진행돼야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여기에 더욱 만족도 높은 레이저 제모를 받고자 한다면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 경험은 물론 효율적이고 안전한 시술이 가능한 레이저 장비 보유 여부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최근에는 기존 젠틀맥스프로에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젠틀맥스프로플러스를 도입해 활용하는 시술이 각강받고 있다. 이는 기존보다 스팟 사이즈, 출력이 증가하면서 안정적으로 더 많은 에너지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해 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755nm와 1064nm 듀얼 파장을 사용하고 2ms와 3ms 듀얼 펄스 듀레이션으로 털의 굵기에 따른 맞춤형 제모가 가능해 굵은 털은 물론 기존 레이저로 한계가 있는 가는 털이나 잔털 제모도 가능하다.

아울러 해당 기기는 DCD(Dynamic Cooling Device)냉각 시스템으로 시술 시 피부를 차갑게 유지해 통증과 부작용을 최소화해 상대적으로 약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지막으로 레이저제모는 삶의 질을 향상시켜주는 편리한 시술이지만 화상, 흉터와 같은 영구적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저렴한 시술 비용만을 고려하기보다는 개인 별 피부 타입과 털의 굵기, 밀도 등을 고려해 레이저 세기와 작용 시간, 깊이 등을 면밀히 따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글 : 전용주 창원 리프앤의원 대표원장)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