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같이가치, 31일까지 연말 기부 캠페인 진행...총 1억 원의 기부쿠폰 발행해 이용자 참여 독려
‘가치상점 시즌1 캠페인’ 통해 모금한 1억 4천여만 원으로 연탄 14만 6천여 개 구매해 전국에 기부

카카오는 연말을 맞아 주변 이웃에게 다정과 온기를 건네는 나눔 활동을 진행한다.

키키오같이가치와 함께 하는 ‘모두에게 다정을 건네고픈 연말’ (카카오 제공)
키키오같이가치와 함께 하는 ‘모두에게 다정을 건네고픈 연말’ (카카오 제공)

카카오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모두에게 다정을 건네고픈 연말’이라는 주제로 오는 31일까지 연말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카오같이가치는 기부에 앞장서서 이용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카카오가 이용자를 대신해 기부하는 ‘1천 원 기부쿠폰’을 선착순 10만 명에게 최대 1억 원까지 제공한다.

기부쿠폰을 받은 이용자는 독거 어르신 주거 개선, 해외 분쟁지역 주민 의료 지원, 보호소 유기견 치료, 자립준비청년 창작가 멘토링 지원, 결식우려 아동 식사 제공 등 총 5개의 추천 모금함 중 하나를 선택해 기부하면 된다.

이용자는 각 모금함에 원하는 금액만큼 직접 기부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연말에 돕고 싶은 이웃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카카오 프렌즈 춘식이 인형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카카오같이가치는 지난 11일 자원봉사자 70명과 함께 구룡마을 독거 어르신들에게 겨울용품을 전달했다. ‘가치상점 시즌1 캠페인’ 기부금으로 구매한 연탄과 ‘카카오메이커스X프로젝트슬립 양털 이불 기부 캠페인’으로 확보한 양털 촉감 이불을 직접 전달했다.

가치상점 시즌1 캠페인은 10월부터 11월까지 ‘독거 어르신의 겨울나기’라는 주제로 모금을 진행하여 약 1억 4천만 원의 누적 기부금을 달성했다. 기부금 전액으로 총 14만 6천여 장의 연탄을 구매했으며, 2025년 3월까지 전국 독거 어르신 730여 가구에 200장씩 전달할 계획이다.

강승원 카카오 같이가치기획 팀장은 “단순 기부금을 전달하는 방식이 아닌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지속할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으로 기부의 온기를 느끼며 소외 없이 모두가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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