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프리미엄 슈퍼마켓 체인 ‘콜드 스토리지(Cold Storage)’에 냉장 파스타 간편식 최초 입점
태국 프리미엄 유통 ‘탑스 푸드홀(Tops Food Hall)’에도 입점 예정, 일본까지 수출 확대 계획
‘아티장’ 파스타, 국내 출시 이후 꾸준히 성장하며 미식 전파 브랜드로서 입지 구축
풀무원식품은 이탈리아 No.1 파스타 바릴라와 공동 개발한 서브 브랜드 ‘아티장(Artisan)’ 냉장 파스타 간편식 제품을 싱가포르로 수출하기 시작, 태국과 일본까지 수출 지역을 늘려 아시아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우선, 아티장이 경쟁사 대비 우위를 점하며 싱가포르 프리미엄 슈퍼마켓 체인인 ‘콜드 스토리지(Cold Storage)’에서 아티장 제품 2종 ‘까르보나라’, ‘리코타 로제’ 판매를 시작한다. 제품에 대한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먹물 오일’과 ‘미트 라구’까지 추가 수출과 입점 매장 수 확대까지 전망하고 있다.
태국 시장 진출도 확정 지었다. 태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유통 채널 ‘탑스 푸드홀(Tops Food Hall)’에서 이달 말부터 아티장 파스타 제품 5종(까르보나라, 리코타 로제, 먹물 오일, 미트 라구, 머쉬룸 크림)이 판매될 예정이다.
‘아티장’은 본래 국내 소비자를 겨냥한 한정 브랜드로 한국 스타일을 접목해 이탈리아 정통 파스타와 차별화했다. 제품 출시 후 바릴라 본사에서 이탈리아 전문 셰프들도 ‘새롭고 누구나 먹어도 좋은 맛’이라고 호평하면서 이례적으로 아시아 지역 확산을 준비하게 됐다.
풀무원과 바릴라 양사는 이를 매우 의미 있는 시도로 여기고 싱가포르, 태국에 이어 일본 수출도 검토하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 내 수출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 관계자는 “파스타 종주국인 이탈리아의 No.1 제조사 바릴라의 정통 레시피에 풀무원의 냉장면 제조 기술과 소스 노하우를 더해 탄생한 제품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선보이게 되어 더욱 뜻깊다“며 “’아티장’은 글로벌 미식 문화 선도를 목표로 아시아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지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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