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침체 장기화에 실용 소비 확산되며 익숙한(Familiar) 새로움(New)에 지갑 열어

"뻔한 것은 싫지만 지나친 혁신도 싫다" 경기 침체 장기화에 소비자들은 익숙한 새로움에 지갑을 열었다.

CJ온스타일은 올해를 결산하는 ‘2024 온스타일 어워즈’를 앞두고 최근 1년 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해 소비 키워드로 ‘뉴밀리어(Newmiliar: New+Familiar)’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패션, 뷰티, 헬스푸드, 리빙, 유아동 5대 카테고리에서 엄선한 180개 인기 브랜드를 분석했다.

뉴밀리어는 새로움(New)과 익숙함(Familiar)이라는 뜻의 영어를 합친 신조어로, 익숙하지만 한 끗 다른 새로움의 의미를 담았다.

CJ온스타일 고객이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서 ‘2024 온스타일 어워즈’를 살펴보고 있다. (CJ 제공)
CJ온스타일 고객이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서 ‘2024 온스타일 어워즈’를 살펴보고 있다. (CJ 제공)
물걸레 세척 로봇청소기에 건조 기능을 더한 3in1 상품, 전문숍에서 받던 피부관리를 단 15분만에 즐길 수 있도록 고안한 홈케어 프로그램, 음식물처리기마저 소형 디자인 가전의 역할을 기대하는 것이다. 올해 뉴밀리어 트렌드를 견인한 카테고리는 단연 기술 혁신 도입이 용이한 뷰티와 소형가전이다.

리빙에서도 고물가로 집밥 수요가 늘자 혁신적인 상품을 찾는 수요가 급증했다. 식재료 보관 기간을 늘려주는 밀폐용기 등 보관력을 높인 제품들이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패션은 유독 신진 브랜드가 각광을 받았다. 특히 기존 아이템에 스타일링을 더해주는 잡화 수요가 늘었다. 드뮤어룩 트렌드에 맞는 브랜드, 인테리어 소품에 희망과 긍정의 메시지를 녹인 브랜드 등이 인기를 끌었다.

CJ온스타일에서 올해 히트상품을 한데 모은 ‘2024 온스타일 어워즈’를 오는 15일까지 개최한다. 각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180개 브랜드의 상품을 실속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180개 브랜드 할인 혜택뿐만 아니라 5만원 이상 구매시 10% 적립금을 증정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경기 침체로 꼭 필요한 것만 실용 소비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그 어느 해보다 뉴밀리어 소비 경향이 두드러졌다”라며 “올 한해 큰 인기를 끈 브랜드를 실속 구매할 수 있는 ‘2024 온스타일 어워즈’와 함께 즐거운 연말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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