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12월 3일 소비자의 날 , 소비자 권리 향상에 앞장서는 오뚜기 행보 주목
VOC 통합관리 운영 통한 서비스 질 향상 , 안전한 제품 제공 위한 품질 안전 노력

12월 3일 '소비자의 날' 을 맞아 소비자 권리 향상에 앞장서는 오뚜기의 행보가 주목받고 있다.

오뚜기는 소비자중심경영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하고 소비자 권리 신장에 앞장서고 있다. (오뚜기 제공)
오뚜기는 소비자중심경영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하고 소비자 권리 신장에 앞장서고 있다. (오뚜기 제공)

지난해 12 월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선포식을 통해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을 핵심 과제로 선정해 소비자 중심 경영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제품 기획부터 개발·생산 , 판매까지 소비자 관점에서 경영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서비스 질 개선을 위한 VOC(Voice of Customers, 고객의 소리) 관리, 안전한 제품 제공을 위한 연구 활동 등이 주요로 꼽힌다 .

오뚜기는 제품·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의견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통합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상담실을 통해 직접 의견을 듣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품 제안, 칭찬 등을 선별해 VOC 를 전사적으로 공유한다. 또한 고객상담통합시스템을 통해 일원화해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노력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12월, '고객과의 소통'을 컨셉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했으며, '2023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 ’ 웹 부문 식품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원하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볼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UI · UX 도 구현했다.

안전하고 우수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도 다각도로 이뤄지고 있다. 지난해 초 설립한 식품안전과학연구소를 통해 모든 제품·원료에 대한 엄격한 안전성 검증과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선포식을 통해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한 경영활동을 목표로 선정하고, 제품 기획 , 판매 등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소비자 중심 경영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이들의 니즈와 기대를 충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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