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12월 3일 소비자의 날 , 소비자 권리 향상에 앞장서는 오뚜기 행보 주목
VOC 통합관리 운영 통한 서비스 질 향상 , 안전한 제품 제공 위한 품질 안전 노력
지난해 12 월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선포식을 통해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을 핵심 과제로 선정해 소비자 중심 경영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제품 기획부터 개발·생산 , 판매까지 소비자 관점에서 경영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서비스 질 개선을 위한 VOC(Voice of Customers, 고객의 소리) 관리, 안전한 제품 제공을 위한 연구 활동 등이 주요로 꼽힌다 .
오뚜기는 제품·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의견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통합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상담실을 통해 직접 의견을 듣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품 제안, 칭찬 등을 선별해 VOC 를 전사적으로 공유한다. 또한 고객상담통합시스템을 통해 일원화해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노력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12월, '고객과의 소통'을 컨셉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했으며, '2023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 ’ 웹 부문 식품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원하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볼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UI · UX 도 구현했다.
안전하고 우수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도 다각도로 이뤄지고 있다. 지난해 초 설립한 식품안전과학연구소를 통해 모든 제품·원료에 대한 엄격한 안전성 검증과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선포식을 통해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한 경영활동을 목표로 선정하고, 제품 기획 , 판매 등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소비자 중심 경영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이들의 니즈와 기대를 충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지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