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고객의 소비 취향 및 목적에 맞춰 구독 상품 개편...사용 기준도 일 5회로 상향
CU의 5~11월 월 평균 구독 건수는 리뉴얼 전 대비 60% 증가

CU는 지난 5월 구독 서비스를 새롭게 단장한 이후 구독 서비스 이용 건수가 60% 늘어났다고 밝혔다.

CU 구독서비스는 리뉴얼 후 이용 건수 60% 증가하며 MZ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CU 제공)
CU 구독서비스는 리뉴얼 후 이용 건수 60% 증가하며 MZ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CU 제공)

‘CU 구독’은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20여 종의 상품 카테고리 중 구독을 원하는 품목의 월 구독료를 결제하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정해진 횟수만큼 정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CU는 지난 5월 고객의 다양한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기존 구독 상품 리뉴얼을 단행했다.

기존 김밥&삼각김밥, 도시락&샐러드처럼 상품 카테고리로 나뉘었던 구독 상품명을 ‘식단관리’, ‘실속한끼’, ‘간편식사’, ‘시원음료’, ‘달콤 디저트’, ‘get 아메리카노’로 고객의 소비 취향 및 목적에 맞춰 총 6종으로 개편했다.

할인 적용에 대한 기준 역시 대폭 상향해 기존 1일 1회 사용을 5회 사용으로 횟수를 늘렸고, 한번 구매 시 최대 5개까지 할인이 가능토록 하여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실제로 구독 서비스 개편 후, CU의 5~11월 월 평균 구독 건수는 리뉴얼 전(1월~4월) 대비 60% 증가했다. 실질적인 절약 효과를 체감하는 고객이 늘며 구독 건수 역시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CU 구독 서비스의 연령별 이용 현황을 보면 30대 33%, 20대 30%로 MZ세대의 비중이 전체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김낙원 BGF리테일 온라인플랫폼팀 책임은 “3~5회만 이용해도 구독료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어 고물가 시대에 짠테크 소비를 돕는 서비스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의 소비 패턴과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통해 어려운 시기에 고객의 합리적인 소비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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