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대응 매뉴얼 제작·배포해 불만 건수 전년도 대비 30% 감소
협력사 초청 행사 열어 신규 및 중소 브랜드 성장 발판 마련
소비자 데이터 활용 공모전은 자체 축적한 소비자 데이터를 ESG 경영에 활용하거나 협력사 경영활동 개선에 기여한 기업 및 공공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SSG닷컴은 직접 고객 동의를 받아 수집한 데이터 기반으로 22년 민원 대응 매뉴얼을 제작했고, 2년간 콜센터 외주 협력사에 전파 후 교육을 진행했다. 그 결과 올해 소비자원에 접수된 총 불만 접수건수가 22년 대비 30%가량 감소하는 등 협력사 상담원 업무 효율 증대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앞서 올 초 SSG닷컴은 협력사 초청 행사 ‘파트너스데이’를 열고 입점 파트너사를 위한 다양한 신규 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신규, 중소 브랜드가 스타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브랜드마크’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이는 한편, 입점사가 AI 추천광고, 검색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 광고비 혜택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은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콜센터 협력사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며 “협력사와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지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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