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대응 매뉴얼 제작·배포해 불만 건수 전년도 대비 30% 감소
협력사 초청 행사 열어 신규 및 중소 브랜드 성장 발판 마련

SSG닷컴은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한 소비자 데이터 활용 공모전에서 동반성장부문 ‘베스트 파트너’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SSG닷컴은 2024 소비자 데이터 활용 공모전에서 '베스트 파트너'상을 수여했다. (SSG닷컴 제공)
SSG닷컴은 2024 소비자 데이터 활용 공모전에서 '베스트 파트너'상을 수여했다. (SSG닷컴 제공)

소비자 데이터 활용 공모전은 자체 축적한 소비자 데이터를 ESG 경영에 활용하거나 협력사 경영활동 개선에 기여한 기업 및 공공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SSG닷컴은 직접 고객 동의를 받아 수집한 데이터 기반으로 22년 민원 대응 매뉴얼을 제작했고, 2년간 콜센터 외주 협력사에 전파 후 교육을 진행했다. 그 결과 올해 소비자원에 접수된 총 불만 접수건수가 22년 대비 30%가량 감소하는 등 협력사 상담원 업무 효율 증대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앞서 올 초 SSG닷컴은 협력사 초청 행사 ‘파트너스데이’를 열고 입점 파트너사를 위한 다양한 신규 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신규, 중소 브랜드가 스타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브랜드마크’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이는 한편, 입점사가 AI 추천광고, 검색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 광고비 혜택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은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콜센터 협력사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며 “협력사와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