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하 KHEPI)은 지난 2일 본원에서 ‘2024년 KHEPI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에는 전 직원이 참석했으며, 수상작으로 선정된 3개 아이디어에 대한 시상과 함께 제안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상식 현장 사진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제공)
시상식 현장 사진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제공)
‘2024년 KHEPI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은 내부 직원의 자율적 참여를 통해 원내 혁신문화를 확산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영 및 사업 추진을 위한 실효성 있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KHEPI는 기관 혁신, 공공서비스 혁신, ESG 경영 실천을 주제로 기관 발전 및 대국민 서비스 질 제고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평가위원회는 적합성, 혁신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지속가능성을 종합적 으로 평가해 3개 아이디어를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기관 혁신 분야에서는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도입을 통한 디지털 행정 혁신’이, 공공서비스 혁신 분야에서는 대국민 건강관리 연결 플랫폼 “건강을 잇다”가 선정됐으며, ESG 경영 실천 분야에서는 자립 준비 청년을 위한 영양 관리 사업 기획 “일상을 회복하는 한 끼” 가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모전 수상작은 원내 논의를 통해 기관 업무 추진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김헌주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원장은 “이번 공모전에 많은 직원들이 참여한 덕분에 훌륭한 아이디어들을 발굴할 수 있었으며,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우리 원 업무에 반영하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라며, 우리 원은 앞으로도 국민 중심의 혁신적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해 건강한 사회를 실현하고 지속적인 혁신을 이끌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