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앤피메디는 지난 2일 한림대학교 산학협력단 및 한림대춘천성심병원과 3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학협력을 통해 CRO(임상시험수탁기관)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공동 연구를 활성화하며, 의료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왼쪽부터 제이앤피메디 이재현 COS, 한림대 산학협력단 강일준 단장, 한림대춘천성심병원 이재준 병원장 (제이앤피메디 제공)
왼쪽부터 제이앤피메디 이재현 COS, 한림대 산학협력단 강일준 단장, 한림대춘천성심병원 이재준 병원장 (제이앤피메디 제공)
체결식은 한림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진행됐으며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산학협력 기반의 공동 연구 추진, CRO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 교육 지원, 연구 성과의 실질적 활용을 위한 기술이전 및 자문 강화, 인력 교류와 장비·시설의 공동 활용을 통한 자원 효율성 제고 등을 포함한다. 아울러,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산학협력 협의체를 구성·운영하고, 산학협력 과제를 발굴하며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정권호 제이앤피메디 대표는 “이번 협약은 임상시험과 의료 산업 발전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림대 산학협력단 및 춘천성심병원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의료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일준 한림대 산학협력단 단장은 “이번 협약은 제이앤피메디와 한림대학교가 바이오 및 의료기기 산업의 성장을 이끄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학과 기업이 함께 지역 사회와 산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