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3월까지 ‘빛의 거장 카라바조 & 바로크의 얼굴들’ 전시회서 만나는 '쿨티'의 시그니쳐 인기 향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이탈리아 프래그런스 브랜드 쿨티(Culti)가 이달 ‘예술의전당’과 이색 협업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신세계인터네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쿨티'는 ‘빛의 거장 카라바조 & 바로크의 얼굴들’ 전시회에 참여한다. (신세계인터네셔날 제공)
신세계인터네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쿨티'는 ‘빛의 거장 카라바조 & 바로크의 얼굴들’ 전시회에 참여한다. (신세계인터네셔날 제공)

쿨티는 내년 3월 말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진행되는 ‘빛의 거장 카라바조 & 바로크의 얼굴들’ 전시회에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디퓨저를 전시해 관객들이 예술작품과 함께 향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쿨티는 홈 디자이너였던 알레산드로 아그라티(Alessandro Agrati)가 1988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설립한 브랜드다. 디퓨저 향을 확산시키기 위해 꽂아 두는 라탄 재질의 스틱(리드 스틱)을 세계 최초로 도입한 원조이기도 하다.

쿨티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 미켈란젤로와 함께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3대 천재 화가 중 한명으로 꼽히는 카라바조의 전시회에 참여하게 됐다.

쿨티는 카라바조의 주요 작품인 ‘도마뱀에 물린 소년’이 전시된 관람실에 ‘아라마라’ 데코르 디퓨저를 배치했다. 브랜드의 인기 향인 아라마라(Aramara)는 비터 오렌지와 베르가못의 상쾌한 시트러스향과 샌달우드의 우디함이 기분좋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예술의전당 내 아트샵 매장에서는 좀 더 다양한 쿨티의 홈 프래그런스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아라마라’ 향 외에도 남부 이탈리아의 태양 아래서 느낄 수 있는 숲의 나무 냄새와 지중해의 짠 바닷내가 섞인 공기를 표현한 ‘메디테라네아’, 고된 하루 일과를 마치고 녹차잎이 가득한 욕조에 몸을 담그는 향을 연상키는 ‘떼(Thé)’, 이탈리아의 오래된 직물 제조 기술을 기념해 실이 가진 촉감과 패브릭의 따스함을 표현한 ‘테수토’ 등이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쿨티 관계자는 “후각이 다른 어떤 감각보다 정교하고 가장 강력한 기억으로 남는 것에 착안해 이번 이색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쿨티의 대표 향기와 함께 아시아 최대 규모로 열리는 카라바조 전시회의 여운이 지속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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