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권위 광고 시상식서 총 8개 상 수상… 차별화된 마케팅 경쟁력 입증
‘밤낚시’, 이노션과 협업 통해 기존의 상식 깨는 색다른 시도로 글로벌 호평도

현대자동차그룹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Korea Advertising Awards)’에서 총 8개의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2일(월) 밝혔다.

현대자동차와 이노션, 배우 손석구가 공동제작한 단편영화 '밤낚시'는 대한민국관고대상에서 3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와 이노션, 배우 손석구가 공동제작한 단편영화 '밤낚시'는 대한민국관고대상에서 3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현대자동차 제공)

특히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 이노션, 배우 손석구가 공동제작한 단편영화 ‘밤낚시’는 이번 시상식에서 필름 크래프트(Film Craft)와 PR부문 대상, 브랜디드 콘텐츠(Branded Contents & Entertainment) 부문 금상을 차지하며 경계를 뛰어넘는 협업의 성공적 사례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3관왕을 달성한 ‘밤낚시’는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다룬 단편 영화로, 이미 해외 유수의 영화제 등에서 주목을 받았다.

특히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기존의 틀을 깬 새로운 시도를 통해 이뤄낸 결과물로 주목을 받았다.

브랜디드 콘텐츠임에도 ‘아이오닉5’가 한 번도 온전한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구성, 차량에 내장된 카메라로 촬영한 독특한 제작 방식, 러닝 타임 10분 내외의 ‘스낵 무비(Snack movie)’ 장르의 도입 등 혁신적인 시도를 감행하며 광고∙영화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켰다.

지성원 현대자동차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전무는 “현대자동차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과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맞춰 고객 소통 방식을 진화시키고자 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하에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번 밤낚시는 이노션과 협업하에 새롭게 시작한 대표적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영화, OTT 등 참신한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아 이노션 부사장(Chief Creative Officer, CCO)은 “밤낚시는 아이오닉이 추구하는 혁신적 가치를 내기 위해 좀더 용감한 아이디어가 필요했는데, 현대차와 협업을 통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아이디어의 출발부터 실제 영화제작까지 꼬박 3년 걸린 작품이 이렇게 좋은 결과를 내 기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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