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회장은 셀트리온의 올해 매출이 3조5천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며, 내년에는 5조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2026년에는 매출이 7조~8조 원으로 성장하고, 2027년에는 10조 원에 도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주력 제품인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는 올해 1조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서 회장은 내년에도 이와 비슷한 수준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피하주사(SC) 제형인 '램시마SC'는 7300억 원, 미국 제품명 '짐펜트라'는 7000억 원,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는 4000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 회장은 "올해까지 미국과 유럽에 출시한 제품은 11개며, 그중 하나는 신약인 짐펜트라"라고 말했다. 또한 "2030년까지 바이오시밀러 제품 11개를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만치료제 개발에 대해서는 "부작용이 적고 효과가 큰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신중하게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연내 자사주 보유분의 25%를 소각하고, 나머지 75%는 인수·합병(M&A)이나 재투자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CDMO 사업과 관련해 서 회장은 "1만ℓ당 최소 매출 1,000억 원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100% 자회사로 12월에 법인을 설립하고, 내년에는 한국에 생산시설 착공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신속한 설비 구축을 위해 20만ℓ까지는 한국에 공장을 세울 예정이며, 10만ℓ 설비에 약 7,000억 원이 투자되어 총 1조5천억 원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서 회장은 "20만ℓ 이상이 될 경우, 비즈니스 관점에서 유리한 지역을 검토해 미국이나 유럽 등에서 증설을 고려할 것"이라며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이종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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