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백린 고대구로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케이메디허브의 의료기술시험연수원 건립 사업에 이바지한 공로로 유공자 공로패를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개최된 ‘의료기술시험연수원 건립사업 경과보고회’에는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과 자문위원 및 의료기술시험연수원 건립추진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유공자에 대한 공로패 수여식이 진행됐다.

은백린 고대구로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은백린 고대구로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보건의료인 대상의 국가시험 고도화, 의료기술 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훈련 기능의 통합 기반 구축을 통해 국내외 보건의료인의 체계적인 양성과 의료인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의료기술시험연수원’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은 교수는 의료기술시험연수원 설립 및 운영 단계에서 의사연수 교육프로그램 발굴 및 운영전략 수립 등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자로 선정됐다.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내에 조성되는 의료기술시험연수원은 지상 6층 및 지하 1층의 건물로서 지난해 11월 착공해 2025년 말 준공 예정으로 국가 보건의료인력 양성의 요람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어서 은 교수는 “의사의 실무역량 강화는 수준 높은 진료를 위한 필수적인 조건이나, 환자의 권리 강화로 인하여 수련 과정에서 실기 교육을 시행하는 것이 점차 어려워지고 있어 시뮬레이션 기반 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러한 상황에서 연수원은 술기훈련 등을 수행함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