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이 다음달 6일 병원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제13회 일산백병원 신경외과 연수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에서는 12명의 신경외과 전문의와 연구진이 뇌종양과 뇌혈관 질환, 척추 질환 등의 최신 치료법을 발표한다.

일산백병원 신경외과 연수강좌 (일산백병원 제공)
일산백병원 신경외과 연수강좌 (일산백병원 제공)
1부에서는 뇌종양 및 뇌혈관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만성 경막하출혈에 대한 중막동맥 색전술, 최신 뇌동맥류 관리, 복잡한 두개내 동맥류에 대한 하이브리드 치료 전략을 발표한다.

2부에서는 척추 및 통증질환의 최신 지견에 대해 척수 손상의 예후 예측, 사측방 경유 추체간 유합술(OLIF) 수술이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사례, 경부 전종인대골화증: 연하곤란 수술을 발표한다.

3부에서는 신경외과와 신기술을 주제로 척추의 CT-MR 이미지 변환을 위한 생성적 적대 네트워크, 방사선량 측정을 위한 유연 박막 태양전지의 응용, 적층 제조 척추 임플란트에 적용되는 다공성 구조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마지막 4부에서는 연구와 사례 발표 3가지 다른 MRI 시퀀스를 이용한 딥러닝 시스템을 이용한 뇌 전이 검출 및 분할, 경부/흉부 압박성 척수병에 대한 이중문 내시경 감압술, 척추 경막 동정맥류(AVF)에서의 NBCA 접착제 색전술의 임상 경험 등 3가지 주제를 발표한다.

이번 연수 강좌는 당일 현장 접수 후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참석자에게는 의사협회 연수평점 3점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