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피자 시장 성장 견인하는 풀무원, ‘엣지혁명’ 이어 사이즈 다양화 나서
6.7인치 퍼스널 사이즈로 에어프라이어에 ‘쏙’, 5분 조리로 맛은 '업'
피자 끝까지 꽉 찬 토핑과 쫄깃한 도우로 전문점 수준의 풍미와 맛은 그대로

피자 끝부분을 차별화하며 ‘엣지혁명’을 주도한 풀무원은 간편성을 강화한 퍼스널 사이즈 냉동피자 신제품을 선보이며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풀무원 ‘에프쏙포켓쏙! 피자’ 2종 (풀무원 제공)
풀무원 ‘에프쏙포켓쏙! 피자’ 2종 (풀무원 제공)

풀무원식품은 에어프라이어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조리 간편성은 물론 풍성한 토핑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에프쏙포켓쏙! 피자’(쏙쏙 피자) 2종을 출시했다.

풀무원은 1인 가구 증가와 맞물려 퍼스널 사이즈 피자 제품에 대한 니즈가 상승하고 있음에 주목했다. 기존 10인치 제품의 경우 에어프라이어에 한 번에 들어가지 않아 소분하는 과정이 번거롭고, 혼자 먹기에는 양이 많다는 일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2종은 풀무원 피자의 풍부한 맛은 유지하면서 지름을 6.7인치로 줄여 혼자서도 간편하게 전문점 퀄리티의 피자 맛을 구현했다. 가정용 보급형 에어프라이어 바스켓(5L)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5분만 데우면 남녀노소 불문 식사 대용 내지 간식으로 먹기 좋다.

미니 사이즈이지만 2차례에 걸쳐 소스를 도포한 뒤 토핑을 풍성하게 올려 어떤 지점에서도 균일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얇게 만든 도우를 3단 발효 숙성한 뒤 스톤 오븐에 구워내 부드럽고 쫄깃한 정통 피자 맛을 더했다.

‘에프쏙포켓쏙! 피자’(쏙쏙 피자)는 풀무원 피자 제품 중 꾸준히 사랑받는 플레이버 2종으로 구성됐다. ‘불고기&치즈’는 달콤짭조름한 불고기에 진한 치즈 풍미를 더해 아이들 간식으로 활용도가 높고, ‘트리플미트&치즈’는 고소함이 살아있어 프리미엄 안주로도 제격이다.

유하진 풀무원식품 냉동간식 PM(Product Manager)은 “이번 신제품은 냉동피자의 한계를 넘어 전문점 수준의 품질을 구현한 풀무원 피자를 보다 다양한 TPO에서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맛과 편의성을 모두 고려하여 꾸준히 제품군을 확대해 시장 내 입지를 다져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