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시절 추억 불러일으키는 '도토리 열풍' 다시 일으킬 예정
'사이좋은 사람들' 모토 살린 개인화된 교류 공간으로 재탄생 기대
싸이커뮤니케이션, 싸이월드제트 인수해 내년 상반기 베타버전 출시 계획

그 시절 감성을 가득 담았던 싸이월드가 새단장을 해 다시 찾아온다.

싸이월드 홈페이지 (싸이커뮤니케이션즈 제공)
싸이월드 홈페이지 (싸이커뮤니케이션즈 제공)

싸이월드는 2000년대 3200만명의 사용자를 모으고 '미니홈피', '도토리' 열풍을 가져오며 많은 추억과 유행을 탄생시킨 서비스다.

재단장에 들어가는 싸이월드는 기획자, 개발자, 마케터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만나 기존의 감성은 살리면서 시대의 요구에 맞는 서비스를 구축한다. 내년 상반기 베타버전을 선보인 뒤 정식 출시 예정이다.

싸이월드는 최초 모토인 '사이좋은 사람들'의 부활을 주제로 지나친 SNS 사생활 공개와 정보 공유에 지친 이용자들에게 개인화된 공간을 제공하고, 소규모 그룹과 손쉽게 교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싸이커뮤니케이션즈는 기존 싸이월드제트로부터 사업권과 자산인수를 양도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싸이월드 앱 서비스는 12월 24일자로 종료된다.

함영철 싸이컴즈 대표는 "싸이월드의 강력한 브랜드 자산과 최근 레트로 열풍을 감안하면 가능성은 충분하지만 이전 상황을 고려할 때 쉽지 않은 프로젝트라 충분한 준비가 필요했다"며 "기존 싸이월드를 기반으로 현재 사용자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고 12월 중 구체적인 로드맵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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