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아케인(ARCANE) 시즌2' 세계관 팝업스토어로 선보여
아케인 IP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로 소장 가치 높인 상품 마련
미디어 아트 영상 독점 공개로 몰입감 높인 영상 공개
‘아케인’은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LoL)’ 세계관과 캐릭터에 스토리를 입혀 만든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아케인 시즌2 공개를 기념해 리그 오브 레전드를 개발·운영하는 ‘라이엇 게임즈’와 손잡고 오는 17일까지 센트럴시티 1층 ‘오픈 스테이지’에서 팝업스토어를 펼친다. 아케인 새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며 팬과 이용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110평 규모 공간에 아케인 체험존과,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를 즐길 수 있는 플레이존, 전시존 등으로 구성됐다. 팝업 전용 웹사이트에서 ‘아케인 시민권’을 만들고 체험존에 방문하면, 직접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가 돼 사격과 두뇌 게임 등 미션을 수행하고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외벽에 설치한 디지털 사이니지 ‘신세계 스퀘어’를 통해 아케인 미디어 아트를 독점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가 신세계 스퀘어 전용으로 별도 제작한 영상이며, 오직 신세계 스퀘어에서만 감상할 수 있다.
아케인 IP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도 만날 수 있다. 아케인 주인공인 ‘징크스’ 피규어 등 소장 가치 높은 상품들을 마련했다. 애니메이션 속 징크스의 아지트를 구현한 매장 ‘라이엇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라이엇 스토어는 19일까지 매일 밤 10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신세계에서만 선공개하는 상품도 있다. 퍼렐 윌리엄스와 니고(NIGO)가 설립한 럭셔리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빌리네어보이즈 클럽(BBC)’의 아케인 의류 컬렉션, 수집 가치가 높은 일본 브랜드 베어브릭(BE@BRICK)의 징크스 한정판 아트토이 등이다. 이 외에도 토키도키(tokidoki), 퓨어아트, 핫토이스 등과 협업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글로벌 팬덤을 자랑하는 ‘아케인’의 시즌2 공개를 기념해 팬과 고객들이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에 더 깊이 몰입할 수 있도록 오감을 자극하는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게임과 애니메이션, 미디어 아트와 디저트까지 온·오프라인과 장르를 넘나들며 아케인을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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