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B1 풍부한 돼지고기, 피로 회복과 집중력 강화에 도움줘
특히 돼지고기에는 비타민 B1(티아민)이 많이 함유돼 있다. 티아민은 에너지 생산에 필수적이며 피로물질인 젖산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돼지고기는 티아민 함량이 소고기보다 약 10배나 높고 피로 회복과 에너지 보충에 효과적이어서 수험생들에게 알맞은 식재료로 주목받고 있다.
한돈 전문 식품 브랜드 도드람은 수험생들이 보다 건강하게 시험 준비에 임할 수 있도록 체력과 집중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돼지고기 '목심, 안심, 등심덧살' 등을 이용한 보양식 3종을 제안한다.
◇ 풍부한 마늘 향과 깊은 풍미로 피로 회복을 돕는 ‘마늘 양념 돼지목심 구이’
마늘은 피로 회복과 소화 촉진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식재료다. 돼지고기와 함께 조리했을 때 더욱 진한 풍미를 자아낸다. 알리신 성분이 풍부한 마늘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면역력을 강화해 지친 수험생들의 체력을 북돋아 주는 데 도움을 준다.
'목심’은 살코기와 지방이 적절히 어우러진 부드러운 식감과 촘촘한 칼집이 특징이다. 마늘 양념과 함께 구워내면 마늘의 풍미가 돼지고기에 깊숙이 스며들어 한층 맛이 배가된다. 피로를 풀어주고 에너지를 높여줄 수 있어 수험생들에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도시락 반찬으로도 손색이 없다.
◇ 고소한 참깨 소스와 어우러진 담백한 ‘참깨 돼지안심구이’
참깨는 고소한 맛과 더불어 에너지 보충에 탁월한 영양소를 갖추고 있어 돼지고기와 함께 요리하면 더욱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더해준다. 특히 돼지고기 안심 부위는 지방 함량이 적고 부드러워 고소한 참깨와 적절한 조화를 이룬다. 수험생들의 입맛을 돋우기에 제격이다.
◇ 건강한 시금치와의 조화, 피로 회복에 좋은 ‘시금치 등심덧살볶음’
시금치는 철분과 비타민 A가 풍부해 혈액순환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채소다. 돼지고기와 함께 조리하면 풍미와 영양이 배가된다.
‘등심’은 쫀득한 식감과 담백한 맛이 특징으로 시금치와 함께 볶아 내면 체력 보충과 영양 섭취가 필요한 수험생들에게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시금치의 고소한 감칠맛과 돼지고기의 담백한 맛이 어우러져 맛과 영양을 모두 만족시킨다. 시험 준비로 지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돌보는 데 도움을 준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돼지고기는 단백질과 비타민 B1이 풍부해 수험생의 체력 보충과 피로 회복에 좋은 식재료”라며 “도드람한돈을 활용한 맞춤 보양식을 통해 수험생들이 체력을 보충하고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라며, 도드람은 모든 수험생들에게 진심 어린 응원을 보낸다”라고 전했다.
한편, 돼지고기의 다양한 부위를 만날 수 있는 도드람한돈 제품은 도드람 자사몰인 도드람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하은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