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신제약(002800)은 염증성 여드름과 비염증성 여드름 모두에 사용 가능한 여드름 치료제 ‘아크덤겔’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기존 여드름·생활 흉터 치료제로 선보였던 ‘스카덤 시리즈’에 이은 새로운 피부외용액제 제품으로, 신신제약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여드름 치료부터 생활흉터 치료까지 라인업을 확장하게 됐다.

‘아크덤겔’은 가수과산화벤조일 성분을 기반으로 항균, 소염, 각질 용해 등 3중 효과를 제공한다. 염증성 여드름의 경우 여드름균 성장을 억제해 붉은 여드름을 완화하며, 비염증성 여드름에는 각질 제거와 피지 배출 촉진을 통해 좁쌀 형태의 여드름 발생을 막는다.

신신제약 여드름 치료제 아크덤겔 (신신제약 제공)
신신제약 여드름 치료제 아크덤겔 (신신제약 제공)


신신제약에 따르면 제품의 주성분인 가수과산화벤조일은 여드름 치료에 가장 먼저 사용되는 성분으로 다수의 임상자료에서 그 효과가 입증됐다. 회사 관계자는 증상에 따라 세분화되어 있는 여드름 치료제 시장에서 남성 여드름 환자에게 진입 장벽으로 작용하는 복잡함과 번거로움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신신제약은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타깃층 공략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도 강화할 예정이다. 여드름 치료에 가장 민감한 연령층이 10대와 20대인 점을 고려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한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 및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

이지민 신신제약 PM은 “증상별로 다른 제품을 사용해야 했던 기존 제품들과 달리 ‘아크덤겔’은 염증성 여드름과 비염증성 여드름 모두에 효과적인 포괄 여드름 치료제”라며 “여드름 치료는 ‘아크덤겔’로, 여드름 흉터 치료는 ‘스카덤클리어겔’로 체계적인 여드름 관리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