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플라이사이드웨스트는 건강기능식품, 식품 신소재, 스포츠 영양, 퍼스널 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 원료와 제품을 소개하는 국제건강기능식품 원료 박람회다. 올해 행사에는 1500개 이상의 업체가 참여했으며, 2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에이스바이옴은 플래그십 제품인 '비에날씬(BNRThin)'을 비롯해 최근 뉴트라 인그리디언츠-아시아 어워즈(NutraIngredients-Asia Awards 2024)에서 스포츠 뉴트리션 부문 1등상을 수상한 관절 연골 기능성 제품 '아나파랙틴(AnaParactin)', 갱년기 기능성 제품 '비에날퀸(BNR Queen)' 등을 선보였다. 비에날씬은 체중 관리와 장 건강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을 주원료로 한 제품으로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와 북미 시장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와 장 건강 개선 복합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산균이다. 이 유산균은 10건 이상의 국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SCI급 논문에 1000여 회 이상 인용돼 세계적인 연구자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에이스바이옴 관계자는 "서플라이사이드웨스트 2024에서 미국을 비롯해 북·남미, 유럽, 아시아 등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들이 부스를 방문해 자사 제품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며 "비에날씬과 아나파랙틴을 필두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며 해외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종균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