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인본병원이 최신 인공지능(AI) 딥러닝 기술을 탑재한 MRI 장비를 도입하고, 이를 통해 복부 MRI 검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장비 업그레이드는 최신 하드웨어 구성을 포함해, 짧아진 검사 시간을 통해 고해상도의 영상 제공이 가능해짐으로써 보다 정확한 진단을 실현한다.

병원에 따르면 새롭게 도입된 MRI 장비는 AI 기반의 딥러닝 영상 재구성 기능을 탑재해 진단 영상의 오류 범위를 줄이는 스마트 영상 분석 기술을 제공한다. 메탈 및 임플란트 보정 기법, 움직임 보정 기법, 지방 소거 기법 등 다양한 보정 기법이 적용되어 검사 시 선명한 화질을 보장하며 검사 시간이 기존 대비 크게 줄어 최대 10분 만에 완료된다. 이는 소음을 싫어하거나 폐쇄공포증이 있는 환자들에게 검사 부담을 덜어주고 보다 편안한 검사를 받을 수 있게 한다.

인본병원 부천점, AI 딥러닝 MRI 업그레이드 및 복부 MRI 검사 시행 (부천 인본병원 제공)
인본병원 부천점, AI 딥러닝 MRI 업그레이드 및 복부 MRI 검사 시행 (부천 인본병원 제공)
이번 MRI 장비 업그레이드와 함께 시행되는 복부 MRI 검사는 조영제를 사용해 검사하며 상복부 장기의 질환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어 예방적 검진에도 효과적이다. 이는 간, 췌장, 신장, 비장, 담낭 등 상복부 장기의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복부, 뇌 MRI검사시 20분이 소요된다.

더불어, 인본병원 부천점은 영상의학과 전문의를 항시 상주시켜 당일 검사 결과 판독 및 진단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신속한 검사 및 진단 절차를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환자들이 당일 검사 후 곧바로 진단을 받을 수 있게 함으로써 치료 결정의 속도와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최덕현 부천 인본병원 대표원장은 “최신 AI 기술을 적용한 MRI 업그레이드와 함께 복부 MRI 검사를 시행함으로써 환자들에게 더욱 정밀하고 빠른 진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환자의 편의와 진료 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