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 따르면 새롭게 도입된 MRI 장비는 AI 기반의 딥러닝 영상 재구성 기능을 탑재해 진단 영상의 오류 범위를 줄이는 스마트 영상 분석 기술을 제공한다. 메탈 및 임플란트 보정 기법, 움직임 보정 기법, 지방 소거 기법 등 다양한 보정 기법이 적용되어 검사 시 선명한 화질을 보장하며 검사 시간이 기존 대비 크게 줄어 최대 10분 만에 완료된다. 이는 소음을 싫어하거나 폐쇄공포증이 있는 환자들에게 검사 부담을 덜어주고 보다 편안한 검사를 받을 수 있게 한다.
이번 MRI 장비 업그레이드와 함께 시행되는 복부 MRI 검사는 조영제를 사용해 검사하며 상복부 장기의 질환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어 예방적 검진에도 효과적이다. 이는 간, 췌장, 신장, 비장, 담낭 등 상복부 장기의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복부, 뇌 MRI검사시 20분이 소요된다.
더불어, 인본병원 부천점은 영상의학과 전문의를 항시 상주시켜 당일 검사 결과 판독 및 진단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신속한 검사 및 진단 절차를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환자들이 당일 검사 후 곧바로 진단을 받을 수 있게 함으로써 치료 결정의 속도와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최덕현 부천 인본병원 대표원장은 “최신 AI 기술을 적용한 MRI 업그레이드와 함께 복부 MRI 검사를 시행함으로써 환자들에게 더욱 정밀하고 빠른 진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환자의 편의와 진료 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혜정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