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m-firmenich는 '미세조류의 효능과 지속가능성 탐구 (Demonstration of the Functionality and Sustainability of Microalgae Omega-3)' 세션에 참여했다. 해당 세션에서는 헹크 보쉬(Henk Bosch) Bosch(보쉬) 지속가능성 전문 연구팀 대표 , 김병용 종근당건강 연구소장, 제이콥 볼리 (Jacob Bauly) dsm-firmenich APAC 휴먼뉴트리션앤케어 사업부 총괄 , 이성복 EY 컨설팅 이사가 연사로 나서 각각 ISO 기준에 따른 오메가3 생산의 LCA 전과정 평가, 식물성 오메가-3 최신 연구, 식품 및 영양 업계 순환 및 바이오 베이스 경제, 식품 ESG 트렌드를 중심으로 발표를 진행했다.
헹크 보쉬(Henk Bosch) 보쉬 지속가능성 전문 연구팀 대표는 'ISO 기준에 부합하는 발효공법 오메가-3 지방산 생산 전과정 평가'를 주제로 발표했다. 그는 ISO 기준에 따른 미세조류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 생산의 생애주기 평가(LCA)에 대해 설명하며, 미세조류 식물성 오메가-3 생산과정이 어유 오메가-3과 비교했을 때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적은지에 관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김병용 종근당건강 연구소장은 '오메가3 지방산에 대한 과학적 발전과 이해: 식물성 오메가의 최신 연구 및 인사이트 '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김 연구소장은 미세조류 유래 식물성 오메가-3의 생체이용률과 안정성이 어류 유래 제품보다 우수할 수 있다는 최신 연구 결과를 소개하며, 식물성 오메가-3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시장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을 강조하며 발표를 마무리했다.
제이콥 볼리 (Jacob Bauly) dsm-firmenich APAC 휴먼뉴트리션앤케어 사업부 총괄은 '식품 및 영양 업계의 순환 및 바이오 베이스 경제 사례'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볼리 총괄은 dsm-firmenich의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강조하며 식물성 오메가, 비타민 C 등 dsm-firmenich의 친환경 원료 포트폴리오에 대해 소개했다. dsm-firmenich의 지속가능성 노력이 제품 생산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 지원으로도 확장되고 있음을을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발표를 진행한 이성복 EY 컨설팅 이사는 '기술 및 소비자 우선순위 변화에 따른 식품 ESG 트렌드'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 이사는 소비자 행동, 규제 환경, 경제 및 지정학적 상황의 변화가 식품 산업의 ESG 트렌드를 급속히 변화시키고 있다고 설명하며, 포장, 순환 경제, 소비자 행동 변화 등 주요 ESG 이슈에 대한 식품 업계의 실제 사례를 공유하며 발표를 마무리했다.
이번 세션을 기획한 정은지 dsm-firmenich코리아(디에스엠퍼메니쉬코리아) 대표는 "제품의 생산부터 소비까지 이어지는 건강한 식품 공급망 구축과 지속가능한 영양 솔루션 개발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며 "dsm-firmenich코리아는 소비자 맞춤 영양 솔루션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미세조류 유래 식물성 오메가-3와 같은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원료 개발에도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학회를 통해 공유된 최신 연구 결과와 인사이트가 식품 산업의 지속가능성 향상과 소비자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임혜정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