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코스트코 200여개 매장 부터 일본 돈키호테까지 입점 가속화
주요 베이커리 제품 수출 확대해 글로벌 사업 지속 가능 성장 동력 확보

삼립은 대표 K-디저트 제품인 '삼립 약과'를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시키는 등 글로벌 사업에 나섰다.

삼립은 삼립 약과의 글로벌 시장 입점에 나선다. (삼립 제공)
삼립은 삼립 약과의 글로벌 시장 입점에 나선다. (삼립 제공)

이번에 수출된 삼립 약과는 오는 12월부터 미국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 전역에 위치한 코스트코 200여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삼립은 지난 8월에는 일본 대형 잡화점인 '돈키호테' 620개 전 지점에 삼립 약과를 입점시켰다.

글로벌 각지에서 K디저트 입지를 넓히고 있는 삼립은 자사 대표 베이커리 제품인 삼립호빵 ·찜케익 ·생크림빵 등을 해외 시장으로 지속 수출해 신성장동력을 찾는 중이다.

삼립 관계자는 "특유의 식감과 달콤한 맛이 해외 소비자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약과는 대표 K-디저트 반열에 올랐다"며 "글로벌사업을 본격화하면서 올해 해외 매출은 작년 대비 30%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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